AIESEC Korea
 AIESEC Korea> Student> The AIESEC History> AIESEC History

AIESEC의 초기 멤버들은 1946-1948년에 AIESEC을 만들었지만 AIESEC의 정체성은 1948-1949년 말에 스톡홀롬 회의에서 형성되었습니다.

1949년에는 해외 인턴십 프로그램에 89명의 학생이 참여하였고 AIESEC의 core activity가 정해졌습니다. 점점 많은 국가들이 AIESEC에 가입하였고, AIESEC은 짧은 기간 동안 ‘글로벌 단체’라는 큰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었습니다. Exchange Program에 참여한 학생과 기관의 수는 꾸준히, 그리고 빠르게 증가했고, 이는 1960년 말 2,467개의 exchange를, 1970년 말에는 4,232개의 exchange를 성사시켰습니다.

Seminar는 1961년 독일에서, trainee의 reception경험의 일환으로 시작했습니다. 이는 다른 나라에도 바로 적용되었고,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AIESEC은 AIESEC 활동에 근거한 몇 가지 이슈를 가지고 세미나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1974년 Bordeaux에 있었던 International Congress에서 중요한 motion이 승인되었습니다. 이는 exchange의 기간을 최소 6주로 제한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이 motion으로 AIESEC은 해외 인턴십 프로그램의 질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1976년 International Theme Program은 전세계 모든 지역 세미나의 주제로 다루어졌고, 여러 단계를 거쳐 점차 발전해나갔습니다. 이후, AIESEC은 기존의 해외 인턴십 프로그램에 global theme를 더해가도록 했습니다. 그리하여 국제 무역, 경영 교육, 지속가능한 개발, 기업가정신 등이 지역적, 전국적, 전세계적으로 다루어지게 됐습니다.

90년대 말, AIESEC은 exchange program의 정체성 및 적합성에 대해 재검토하였고, 이는 AIESEC의 주요 의제로 다루어지면서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해외 인턴십 프로그램 성장에 집중되었습니다.

AIESEC만의 고유한 정보시스템은 이 과정을 좀 더 빠르고 쉽게 하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인도 TCS사에서 제공된 이러한 시스템을 이용하여 각 나라에서는 해외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함과 동시에 전 세계 멤버들의 네트워킹을 도모합니다. Insight I이라고 불리웠던 정보 시스템은 1997년에 런칭되었고 이를 이어 Insight II는 2001년에 런칭되었습니다. 현재는 myaiesec.net으로 upgrade된 정보시스템을 이용하고 있으며 이로써 AIESEC의 해외 인턴십 프로그램은 양적, 질적으로 더욱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 AIESEC은 젊은이들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개발하기 위한 국제적인 장 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젊은이들이 활동적인 역할을 하고, 자기 자신을 개발하며,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 능력을 발달시킬 수 있도록 우리는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는 5,000개 이상의 리더쉽 기회 제공, 3,500개 이상의 해외 업무 기회, 350개의 conference 그리고 InsightXP와 aiesec.net이라는 AIESEC program tool의 지속적인 개발 등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